HOME > 전국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대구시, ‘학봉 피크닉 전망대’ 완공
금호강 수변경관 등 대구의 풍경을 파노라마식 뷰로 감상
 
박기호 기자 기사입력  2019/03/13 [22:44]

▲ 학봉 피크닉 전망대    [제공=대구시]

[뉴스쉐어=박기호 기자] 대구광역시는 북구 동변동에 위치한 학봉 정상에 금호강 수변경관과 대구의 아름다운 풍광을 파노라마식 뷰로 감상할 수 있는 ‘학봉 피크닉 전망대’가 완공됐다고 13일 밝혔다.

 

북구 동변동에 위치한 학봉 산책로는 해발 250m로 도심과 인접해 있고 산세가 완만해 접근성 및 시민의 이용률이 높다.

 

학봉 산책로 정상은 금호강 수변경관과 연접해 있다. 남쪽으로는 금호워터폴리스, 이시아폴리스가 북쪽으로는 팔공산 능선과 함께 광해군 태실, 연경서원터 등 대구의 아름다운 풍광을 파노라마식 뷰로 감상할 수 있다.

 

대구시는 2011년부터 한국관광공사에서 선정된 남구 앞산 전망대를 비롯해 동구 안심습지, 수성구 법이산, 서구 와룡산 상리봉, 동구 구절송 전망대 등 도시경관 전망대 조성사업을 통해 시민과 관광객들에게 대구의 볼거리와 즐길거리를 제공하고 있다.

 

권오환 대구시 도시재창조국장은 “대구의 경관을 한눈에 볼 수 있고 다시 찾고 싶은 명소로 특색 있는 도시경관 전망대를 지속적으로 조성하겠다”며 “시민과 관광객들에게 휴식과 명상의 공간을 제공하고 과거 추억속의 장소였던 기억의 유산들을 ‘오래된 미래’로 리디자인(redesign)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기사입력: 2019/03/13 [22:44]  최종편집: ⓒ NewsShare 뉴스쉐어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일단 같이 가' 토니안-한승연-김소혜-MJ-진진 이게 바로 남매샷!