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영봉 기자. 기사입력  2019/07/18 [12:27]
‘컴백’ 박정현, 오늘(18일) 신곡 ‘같이’ 등 정규 9집 ‘The Wonder’ 음원 발매
18일 오후 6시, 7년만에 정규 9집 ‘The Wonder’ 발표… 타이틀곡 ‘같이’ 음원-MV 공개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 가수 박정현  [제공=문화인]   

[뉴스쉐어=김영봉 기자] 대한민국 대표 보컬리스트 박정현이 7년간의 노력으로 완성된 정규 앨범으로 화려하게 돌아온다.

 

박정현은 금일(18) 오후 6, 멜론 등 주요 온라인 음원 사이트를 통해 타이틀곡 같이를 포함한 정규 9더 원더(The Wonder)’의 음원을 전격 공개한다. 박정현의 정규앨범 발매는 지난 2012년 선보인 정규 8패럴랙스(Parallax)’ 이후 7년 여 만이다.

 

지난 2018, 데뷔 20주년을 기념해 더 원더란 타이틀로 다수의 선공개 싱글음원 프로젝트를 이어왔던 박정현은 지난 활동들의 집합체라 할 수 있는 대망의 정규 9집앨범을 통해 7년간의 고민과 노력이 더해진 결과물을 선보인다.

 

유일한 명사 앞에 붙는(The)’ 와 놀라움을 뜻하는원더(Wonder)’가 더해져 더욱 완벽하고 놀라운 모습을 선보이겠다는 의미가 담긴 이번 앨범은 거듭된 변화와 도전에 힘입어 박정현이라는 새로운 장르로 구축된 그녀만의 음악세계를 대변한다. 긴 시간에 걸쳐 증명된 박정현의 폭 넓은 장르적 스펙트럼을 바탕으로 박근태, 프라이머리 등 다양한 작곡·작사진과 선우정아, 멜로망스 정동환, 치즈 달총 등 화려한 후배 아티스트 군단이 참여한 이번 앨범은 한층 탄탄한 웰메이드 신보로 완성되어 많은 리스너들의 공감을 더할 예정이다.

 

앨범의 시작을 여는 타이틀 곡 '같이는 박정현의 대표곡 '위태로운 이야기'를 작업한 히트메이커 박근태 작곡가가 프로듀싱을 맡아 다시 한번 호흡을 맞췄다.

 

여름의 청량함이 가미된 팝 발라드 장르로, 편안한 멜로디라인과 박정현의 보컬파워가 잔잔한 매력을 더하는 이 곡은 사랑하는 이와 함께 하는 모든 순간에 느끼는 행복에 관한 메시지를 감성적 가사로 풀어내 매력을 더한다. 음원과 함께 공개될 뮤직비디오는 이문세의 멀리 걸어가' 뮤직비디오 등을 통해 한 편의 인디영화 같은 영상미로 호평을 이끈 이와(IWA) 감독이 연출을 맡아 곡의 매력을 더욱 극대화한다.

 

이 밖에도 '대세' 프로듀서이자 뮤지션 프라이머리와 협업한 세련된 사운드의 기억하자’, 박정현이 직접 작사, 작곡을 맡은 댄스넘버 ‘Seventeen’ 등은 앨범 내 개성 가득 매력을 도맡는다. 여기에 선공개 싱글로 순차 발매된 같은 우산’, ‘미니멀 월드(Minimal World)’와 선우정아와의 협업곡 디 엔드(The End)’, ‘연애중까지 총 7개의 완성도 높은 수록 곡들이 돌아온 ‘R&B 여왕박정현이 선사할 새로운 감동을 증명할 예정이다.

 

박정현 정규 9더 원더는 오는 18일 각 온라인 음원사이트를 통해 전곡 음원이 공개되는 것에 이어, 8월 중순 경 오프라인에서 실물 음반으로도 만나볼 수 있다.

 

한편 박정현은 오는 19일 밤 오후 8시 첫 방송되는 JTBC 음악예능비긴어게인 3’에 출연, 이탈리아를 배경으로 낭만 가득 버스킹 도전에 나선다. 오는 8월에는 2~4, 9~11일 총 2주간 6일에 걸쳐 서울 용산구 블루스퀘어 아이마켓홀에서 2019년 단독 콘서트만나러 가는 길을 개최하고 관객들을 찾아간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뉴스쉐어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포토] 때이른 더위, 나무 그늘이 최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