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연주 기자 기사입력  2014/05/30 [12:14]
부천시, 지하철7호선 부천구간 실내 공기 양호
사후환경영향조사결과 2013. 4월 ~ 2014. 3월 환경기준 만족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부천 뉴스쉐어 = 김연주 기자] 부천시(시장 김만수)가 지난 3월말에 실시한 지하철7호선 부천구간에 대한 사후환경영향 평가 조사 결과, 모든 항목에서 양호한 것으로 나타났다.

시에 따르면 이번 조사결과 미세먼지, 일산화탄소 등 대기질 분야에서 실내 공기질 유지기준 만족, 지하수질 분야에서 먹는물 수질기준 만족, 지표수 수질분야에서 하천수질 환경기준 만족으로 나타났다. 또한 소음과 진동도 주간 및 야간 기준에 모두 만족한 것으로 조사됐다.

사후환경영향조사 용역은 환경영향평가법 제36조 및 동법 시행규칙 제19조 규정에 따라 철도건설사업 준공 후 3년까지 시행하는 법적 사항으로 지하철7호선 연장건설 준공 이후 지하철 운영이 주변 환경에 미치는 영향을 조사해 지역 시민 및 지하철 이용 승객에게 미치는 영향을 파악하고 이를 개선코자 하는데 있다.

부천시는 현재 지하철역사 및 주변지역을 대상으로 대기질, 수질, 지하수질, 소음·진동, 동·식물 분포 등 23개 지점에 대해 2분기 사후환경영향 조사를 실시하고 결과를 기다리고 있다.

철도운영과 홍석남 과장은 “앞으로도 2015년 말까지 사후환경영향조사 용역을 분기별로 실시할 계획이며, 용역결과를 토대로 지하철7호선 부천구간 환경 개선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 ⓒ 뉴스쉐어 - 시대를 이끄는 새로운 정론.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뉴스쉐어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더보이즈, ‘스릴 라이드(TRILL RIDE)’ 추가 콘셉트 포토 공개…’짜릿 여름 에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