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쉐어 NewsShare - 시대를 이끄는 새로운 정론!

한국중소벤처포럼 '2023 송년회 및 벤처대상 수상식' 개최

이만충 기자 | 기사입력 2023/12/30 [14:31]

한국중소벤처포럼 '2023 송년회 및 벤처대상 수상식' 개최

이만충 기자 | 입력 : 2023/12/30 [14:31]

▲ 한국중소벤처포럼 2023 송년회 및 벤처대상 시상식 단체사진


[뉴스쉐어=이만충 기자] 한국중소벤처포럼(SMF)이 27일 광명크로앙스 6층 두선b스퀘어에서 '2023 송년회 및 벤처 대상 시상식'을 개최했다.

한국중소벤처포럼이 주최하고 소셜마케팅협동조합이 후원한 이날 행사는 기술력과 사업성을 가진 중소·벤처기업이 자금과 마케팅 등 기업경영의 어려움을 협업으로 극복하고 성장할 수 있도록 각 분야 전문가 위원회의 멘토링을 통해 글로벌 기업으로 성장을 도모하기 위해 개최했다.

▲ 왼쪽부터 김도형 전문위원 특강, 최재봉 마케팅 교수 특강, 임새벽 사무총장이 개회사를 하고 있다.


사전행사로 ㈜GSB그룹 부대표인 김도형 전문위원의 '2024 한국경제 전망과 대응 전략' 특강과 최재봉 금융연수원 마케팅 교수의 '불황일 때 효과 보는 마케팅' 특강이 진행됐다.

김도형 전문위원은 "내년도 경제 성장률은 2.0% 정도 예상되고 건설투자는 마이너스 1.6%로 좋지 않을 것"이라며 "코로나 이후 우리나라의 경제 회복세가 전 세계 평균보다 조금 낮은 회복세를 보일 것으로 예상된다"고 말했다.

최재봉 마케팅 교수는 "소상공인부터 모두가 할 수 있는 것은 바로 SNS와 바이럴 마케팅이다"라며 "신규 고객을 유치하는 것은 어렵지만 기존고객이 재구매 하는 것은 쉽다"라 불황 속 단골 마케팅 비법을 전수했다.

공식 행사는 ▲VIP 및 임원진 인사 ▲임새벽 사무총장 개회사 ▲김영욱 회장 환영사 ▲임오경 국회의원 축사 ▲조동민 회장 격려사 ▲벤처 대상 및 대상 수상자 수여식 ▲비즈니스 만찬 및 축하 공연으로 진행됐다.

임새벽 사무총장(원뉴스 대표)은 개회사에서 "오늘 이 자리는 지난 1년간 회원 여러분들의 눈부신 활약을 시상하고, 서로의 경험을 공유하는 귀중한 시간"이라며 "다양한 도전과 기회가 공존하는 이 시대에, 우리 한국중소벤처포럼은 더욱 긴밀한 협력과 지속적인 혁신으로 이를 극복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 김영욱 회장이 환영사를 하고 있다.


김영욱 회장은 환영사에서 "한국중소벤처포럼이 설립된 지 만 13년이 되어 감회가 새롭고 그동안 많은 어려움이 많았다"라며 "코로나로 못했던 전체 모임을 하게 되어 정말 반갑고 회원사 간 즐거운 시간이 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김 회장은 "회원사 간 서로 협업을 진행하는 데 있어 한국중소벤처포럼은 10여 년 꾸준히 추진해 왔다"라면서 "올해 이룬 성과를 새해부터는 좀 더 체계적으로 추진, 실질적 성과물로 나타날 수 있도록 지원하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각오를 다졌다.

▲ 벤처대상 수상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임오경 국회의원 축사, 조동민 한국프랜차이즈협회 회장이 격려사를 하고 있다.


임오경 더불어민주당 국회의원(경기 광명시갑)은 축사를 통해 "중소벤처기업의 모임이 광명시에서 열려 감사하고 앞으로도 중소벤처기업의 어려움을 극복하고 성공하는 데 다양한 지원과 응원을 아끼지 않겠으며 특히 경기도 소재 중소벤처기업의 애로사항을 최선을 다해 지원하겠다"라고 격려했다.

조동민 한국프랜차이즈협회 회장은 격려사에서 "중소벤처포럼 송년회 및 시상식을 진심으로 축하한다"라며 "중소벤처기업이 성장하는데 포럼에서 많은 분들이 봉사하고 지원하는데 감동받았다"라면서 "앞으로 저도 중소벤처기업의 성장과 발전에 적극 역할을 하겠다"고 전했다.

이어진 벤처 대상 시상식은 대상 8개 부문, 우수상 19개 부문, 감사패 2명으로 구성됐다.

대상 수상자는 ▲벤처 대상 김용현 ㈜정석케미칼 회장 ▲글로벌 대상 강동원 ㈜주방뱅크 회장 ▲마케팅 대상 김미경 ㈜비채온 회장 ▲혁신 대상 김세규 ㈜스마트마켓서비스 회장 ▲기술 대상 이종명 ㈜다윈KS 대표이사 ▲언론 대상 전병길 한국인터넷신문방송협회 회장 ▲금융 대상 ㈜한미금융그룹 김성태 부회장 ▲멘토 대상 조진동 ㈜한독성능장 회장이 수상했다.

부분별 우수상은 ▲봉사 정재식 금융 전문위원, 편재석 관리본부장, 정승흠 사업본부장 ▲홍보 민경아 홍보본부장 ▲금융 천홍숙 재무전문위원 ▲투자 박진수 금융투자 부위원장 ▲방역 이진성 방역산업 위원장 ▲협업 박천민 CEO절세 전문위원, 백인국 수석부회장 ▲블록체인 전예효 메타머스 위원장 ▲IT 조영태 소프트웨어개발 위원장 ▲VR 표국선 게임산업 위원장 ▲지역발전 김민석 경남지회 회장 ▲마케팅 최재민 마케팅위원장 ▲정책개발 장우덕 정책본부장 ▲글로벌 김세현 마케팅 본부장 ▲조직 활성화 김상훈 포항지회 회장 ▲컨설팅 문승권 경영컨설팅 전문위원 ▲언론지원 배정임 언론지원 위원장이 수상했다.

벤처대상을 수상한 ㈜정석케미칼 김용현 회장은 "이차전지의 꿈의 배터리라 불리우는 전고체 배터리에 가장 중요한 소재인 황화 리튬을 개발하여 최근에 중소벤처포럼 금융투자팀의 지원으로 벤처투자를 받게 되어 감사하다"라며 "후배 벤처기업에 성공 모델을 만들어 후진양성을 하는 벤처인이 되겠다"라고 수상소감을 밝혔다.

기술 대상을 받은 ㈜다윈KS 이종명 대표이사는 "현재 전국 이마트24 6,050곳 가운데 1,000여 곳에 ATM 시스템이 들어가고 있다"라며 "혁신적인 환전 ATM 사업에 함께 투자하고 영업하는데 함께 할 수 있는 성장 파트너가 필요하다"라고 말했다.

마케팅 대상을 수상한 가정용 의료기 유통 전문기업인 ㈜비채온의 김미경 대표는 "대표상품으로 근력 강화에 탁월한 EMS 운동기기 에이플러스바디와 혈액 순환개선과 통증 완화로 30여 년간 꾸준한 사랑을 받는 써큐웰이 있다"라며 "시장점유율에 큰 박차를 가할 전망"이라고 말했다.

2부 행사 축하공연으로 안소라 국악 명창, 노영주 소프라노, 가수 박미라의 공연이 이어졌으며 회원사 간 네트워킹 시간이 진행됐다.
한편 한국중소벤처포럼은 지난 2010년 김영욱 회장을 필두로 기술력과 사업성을 가진 기업들이 자금 부족, 낮은 브랜드 인지도, 높은 마케팅 비용을 해결하고 성장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결성된 벤처 협업단체이다.
  • 도배방지 이미지

이동
메인사진
'히어로는 아닙니다만' 서로를 구원할 장기용X천우희의 필연적 만남! 2차 티저 공개
  • 썸네일>
  • 썸네일
  • 썸네일
  • 썸네일
  • 썸네일
  • 썸네일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