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부산 북구 “민원 담당 공무원 보호 한다”

반복 ‧ 특이민원 응대 직원 역량 강화 매뉴얼 교육 실시

이재현 기자 | 기사입력 2024/04/26 [18:39]

부산 북구 “민원 담당 공무원 보호 한다”

반복 ‧ 특이민원 응대 직원 역량 강화 매뉴얼 교육 실시
이재현 기자 | 입력 : 2024/04/26 [18:39]

▲ 부산 북구 “민원 담당 공무원 보호 한다”


[뉴스쉐어=이재현 기자] 부산 북구는 지난 4월 24일, 북구청 중회의실에서 민원 담당 직원 44명을 대상으로 '반복 ‧ 특이민원 응대 직원 역량 강화 매뉴얼 교육'을 실시했다.

이 교육은 적법한 행정 처리에도 불구하고 폭언, 폭행, 반복 청구 등 정상적인 범위를 넘는 특이(악성)민원 증가로 민원담당 직원들의 민원응대 스트레스가 높아짐에 따라, 부산시 소통 ․ 상담 전문가 손태경 강사를 초빙해 특이(악성)민원 응대에 대한 직원 역량 교육을 실시했다.

교육 내용은 특이민원에 대한 응대 요령 및 대처법, 현장사례별 응대 요령, 심리유형별 응대 요령, 나의 몸 ․ 마음 상태 그리고 마음 챙김의 필요성, 직원들의 실제 상황 연출 등으로 현장감과 공감 유도 등 직원들의 몰입도를 높였다.

오태원 북구청장은 “이번 교육을 통해 업무 중 발생할 수 있는 특이민원으로부터 직원들의 응대 역량을 강화시켜 민원 발생을 사전에 예방하고, 민원담당 직원을 보호 할 것으로 기대된다.” 며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민원 담당 직원들이 안전하게 일 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여 보다 나은 행정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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