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식약청, 화장품 허위·과대광고 예방 프로그램 운영

민·관 합동 ‘화장품 지킴이’ 구성 및 운영

김진성 기자 | 기사입력 2012/07/30 [16:19]

식약청, 화장품 허위·과대광고 예방 프로그램 운영

민·관 합동 ‘화장품 지킴이’ 구성 및 운영
김진성 기자 | 입력 : 2012/07/30 [16:19]
식품의약품안전청 서울지방청은 화장품 허위·과대광고를 사전에 차단하기 위해 현대홈쇼핑, 옥션 등 주요 인터넷 쇼핑몰 담당자가 참여하는 제2기 민·관 합동 ‘화장품지킴이’를 오는 8월 1일부터 운영한다고 밝혔다.

제2기 ‘화장품지킴이’는 총 9개 인터넷쇼핑몰 담당자들과 함께 최근 주요 화장품 유통판매 경로로 대두되고 있는 그루폰 등 소셜커머스 4개 업체도 추가로 참여할 예정이다.

주요 활동 내역은 ▲화장품 허위·과대광고 관련 규정 숙지 ▲인터넷쇼핑몰 내 허위·과대광고 상시 모니터링 ▲오픈마켓의 경우 개별 화장품 판매 등록 업체에 대한 허위·과대광고 여부 사전 확인 등이다.

참고로, 제1기 ‘화장품지킴이’는 2010년에 발족해, 그간 총14,652건의 허위·과대광고를 사전에 차단하는 성과를 거둔 것으로 나타났다.

서울식약청은 이번 제2기 ‘화장품지킴이’ 출범을 통해 인터넷쇼핑몰의 화장품 허위·과대광고 및 이로 인한 소비자 피해가 크게 줄어들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아울러, 인터넷 판매 화장품의 허위·과대광고로 인한 소비자 피해가 꾸준히 발생하고 있어, 업체 및 관련 단체를 대상으로 교육 및 홍보를 지속적으로 실시하는 한편 재발 방지를 위한 대책을 마련해나갈 방침이다.

대전충청본부 = 김진성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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