엄세연 기자 기사입력  2013/09/30 [17:55]
인천시 연수구, ‘제1회 글로벌 청학만들기 다문화축제’ 개최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 지난 28일 연수구 용담공원에서 열린 '제1회 글로벌 청학만들기 연수다문화축제' 모습.     (사진 = 연수구)

[인천 뉴스쉐어 = 엄세연 기자] 인천시 연수구(구청장 고남석)는 지난 28일 용담공원에서 편견을 넘어 사랑을 더하는 ‘제1회 글로벌 청학만들기 연수다문화축제’를 성황리에 개최했다고 30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우리사회가 다문화사회로 급속하게 변화되고 있는 현실에서 지역사회 발전과 주민화합을 위해 서로 화합하며 서로 다름이 아닌 하나라는 동질감을 느끼고자 마련하게 됐다.

이날 행사에서는 다문화가정이 향수를 달랠 수 있고 우리문화를 이해할 수 있도록 풍물놀이, 세계의상 퍼레이드, 세계악기 소품 전시마당과 함께 노래자랑마당을 통해 자신의 기량을 마음껏 뽐내며 즐거운 시간을 가졌다.

이밖에 다문화퀴즈 및 댄스 등 공연마당과 페이스페이팅, 송편만들기, 떡메치기, 제기차기, 감물들이기, 투호놀이, 전통연 만들기 등 다양한 체험마당이 펼쳐졌다.

청학동 축제추진위원회 관계자는 “지역에 거주하는 다문화가정이 우리사회의 구성원으로 쉽게 적응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 뉴스쉐어 - 시대를 이끄는 새로운 정론.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뉴스쉐어
  • 도배방지 이미지

'1월6일 컴백' 싱어송라이돌 정세운, 독보적 감성 더한 첫 정규앨범 ‘24’ 필름 오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