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전국 > 강원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삼척 계곡] 이천폭포, 덕풍계곡, 중봉계곡
청정자연 그대로 즐기는 피서법
 
안주은 기자 기사입력  2016/07/07 [10:58]

이천폭포
 
강원도 삼척시 원덕읍 이천리
033-570-3602
 

 

우액산과 사금산에서 발원한 물줄기가 20리를 흘러서 떨어지는 이천폭포는 수심의 깊이를 알 수 없으며, 석벽이 서북으로 둘러있고 반석이 층층으로 싸여 천연의 풍경을 이루는 명소이다. 동남으로 낙하하는 폭포는 장엄하고 신비한 절경을 이루고 있다.
 
덕풍계곡
 
강원도 삼척시 가곡면 덕풍길
033-572-9735 
 


삼척시내에서 한참 떨어진 가곡면 소재의 덕풍계곡은 청정자연이 그대로 보존되어 있는 곳이다. 덕풍계곡 관리소에서 비포장도로를 따라 가다 보면 크고 작은 계곡 소와 야영장을 발견할 수 있다. 또 여름 성수기에는 마을사람들이 준비한 각종체험 행사를 즐길 수 있다.
 
덕풍계곡과 용소골은 전국제일의 트래킹코스로 가곡면 풍곡리에 위치해 있으며 덕풍에서 용소골 막바지까지는 약 12km이며 경북 울진군 서면과의 접경이다. 덕풍에서 용소의 제3폭포에 이르는 대자연의 미관은 실로 금강산 내금강을 방불케 한다.
 
중봉계곡
 
강원도 삼척시 하장면 중봉당골길
033-552-0004, 033-570-4341
 

 

중봉계곡은 마을을 감싸고 있는 주위의 명산인 중봉산, 청옥산, 두타산이 한 폭의 병풍과 같이 우뚝 솟아 있어 사계절 관광객과 등산객이 끊이지 않는다. 계곡을 감싸고 흐르는 중봉천은 큰당골, 작은당골, 샛당골 등 12당골로부터 청정계곡수가 합류되고 있고, 하천변의 기암괴석과 암반의 비경은 가을철 아름다운 단풍과 어우러져 전국적으로 손꼽히는 심산유곡의 관광휴양지로 널리 알려져 있다
 
또한 중봉리에서 청옥산과 연칠성령을 등반하는 등산로로서, 경사가 완만하여 전국적으로 산악인들 사이에 인기가 좋다. 당골이라는 말은 옛날에 산삼을 캐러다니던 심마니들이 산에 오르기 전에 산신제를 지내던 당이 있다고 하여 붙여진 이름으로 계곡이 깊고 물이 깨끗하며 주변경관이 빼어나 특히 여름휴양지로 각광을 받고 있다.

 

글, 사진=삼척시청 홈페이지


기사입력: 2016/07/07 [10:58]  최종편집: ⓒ NewsShare 뉴스쉐어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영화 '인랑' 언론시사회 강동원, 이열치열 벨벳패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