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영봉 기자. 기사입력  2020/11/26 [18:39]
뮤직카우, 싸이월드 세대가 기억하는 띵곡부터 10주년 맞이한 걸스데이까지 눈길!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 11월 4주차 뮤직카우 라인업  [제공=뮤직카우] 

 

[뉴스쉐어=김영봉 기자] 올해로 데뷔 10주년차를 맞이한 걸스데이 ‘한번만 안아줘’의 저작권 공유가 뮤직카우를 통해 시작해 눈길을 끌고 있다.


‘한번만 안아줘’는 걸스데이 (소진, 유라, 민아, 혜리) 의 첫 미니앨범의 타이틀곡이다. 중독성 강한 멜로디에 멤버들의 청순하고 깜찍한 매력이 담긴 뮤직비디오까지 많은 인기를 누린 곡이다. 현재 걸스데이는 가수뿐만이 아니라 배우, 엔터테이너로 다양한 활동을 하고 있어 초창기 시절의 추억이 담긴 ‘한번만 안아줘’의 저작권 공유는 팬들에게 의미 있는 선물이 될 것으로 보인다.


또한 지난 23일 저작권 공유를 시작한 2000년대 여성 발라드 대표 히트곡 혜령 ‘슬픔을 참는 세가지 방법’이 주목을 받고 있다. 혜령은 한국의 `토니 블랙스톤'으로 불릴 정도로 소울 넘치는 R&B 보컬에 폭발적인 가창력으로 리스너들의 많은 사랑을 받았다. 2003년도 발매 당시 소셜네트워크 서비스 싸이월드 BGM으로 가장 많이 이용된 곡으로 꼽히는 추억의 띵곡이다.


이어 26일 도끼 ‘훔쳐’, 27일 애프터스쿨 ‘디바’가 공개 예정이며 미스트롯 ‘여기요’ 등이 금주 라인업이다. 미스트롯 3위를 차지한 홍자 ‘여기요’는 누구나 따라 부르기 쉬운 가사와 흥넘치는 멜로디로 꾸준한 인기를 받고 있다.


이처럼 뮤직카우는 매주 90년대부터 K팝 아이돌까지 다양한 장르의 인기 곡들을 저작권 공유로재조명하고 있다. 각 곡들은 공유 시작일로부터 7일동안 옥션을 통해 저작권을 낙찰 받을 수 있으며 낙찰자들은 매달 일정 저작권(료)를 받게 된다. 금주 라인업 외에도 시스타19 ‘있다 없으니까’도 저작권 공유 중이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뉴스쉐어
  • 도배방지 이미지

'1월6일 컴백' 싱어송라이돌 정세운, 독보적 감성 더한 첫 정규앨범 ‘24’ 필름 오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