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세계여성평화그룹 서대문지부(IWPG, 서대문지부장 한금순)는 3월 4일, 사랑나눔상호협회(대표 차홍숙)와 MOA를 체결했다.
사랑나눔상호협회 사무실에서 열린 협약식에는 한금순 지부장과 차홍숙 대표, 한연주 한민족 전통무용 교수 (IWPG 홍보대사)를 비롯해 관계 직원들과 회원들이 참석했다.
한금순 지부장은 “사랑나눔상호협회와 MOA를 맺게 되어 기쁘고 불우한 이웃과 다문화 가족들과 평화문화를 지구촌 곳곳에 전 세계 평화를 전할 수 있어 기쁘다”고 말했다.
차홍숙 대표는 “평화의 일에 동참할 수 있어 기쁘다”라고 이야기하며 “서로 교류하며 좋은 결실을 보았으면 좋겠다”라고 답했다.
한연주 교수는 “전 세계 39억의 여성들과 평화를 배우고 이를 실천하도록 여성들의 희생과 봉사 정신으로 지구촌 가족 모두가 평화의 가족이 되길 바란다”며 단체가 상호 협력해 각 단체의 긍정적인 효과를 얻었으면 좋겠다. 앞으로 평화를 앞당기는 데 함께 협력하자“라고 밝혔다.
한편 IWPG는 UN 글로벌소통국(UN DGC)과 유엔 경제사회이사회(UN ECOSOC)에 등록된 세계적인 여성 NGO로서, 후대에 평화를 물려주기 위해 세계 여성 평화 네트워크, 여성평화교육, 평화문화 전파사업 등 UN 여성단체들과 연합해 평화 국제법 (DPCW) 10조38항의 법제화를 위한 지지 촉구 활동을 활발히 진행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