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쉐어 NewsShare - 시대를 이끄는 새로운 정론!

유니버설뮤직, 콘테스트 ‘브링 잇 싱 잇(Bring it Sing it)’ 우승자 음원 공개 및 틱톡 필터 출시

국내외 뮤직 플랫폼 통해 그랑프리 우승자 공식 음원 C.A.Y.A! (Prod & Feat. SAAY) -Hayoung 발매

김영봉 기자. | 기사입력 2021/11/19 [20:10]

유니버설뮤직, 콘테스트 ‘브링 잇 싱 잇(Bring it Sing it)’ 우승자 음원 공개 및 틱톡 필터 출시

국내외 뮤직 플랫폼 통해 그랑프리 우승자 공식 음원 C.A.Y.A! (Prod & Feat. SAAY) -Hayoung 발매
김영봉 기자. | 입력 : 2021/11/19 [20:10]

▲ MJ 틱톡 필터 이미지  [제공=유니버설뮤직]

 

[뉴스쉐어=김영봉 기자] 유니버설뮤직은 최근 크록스(Crocs)와 함께 개최한 뮤직 콘테스트 ‘브링 잇 싱 잇(Bring it Sing it)’ 그랑프리 우승자의 음원을 공개하고 숏폼 비디오 플랫폼 틱톡(TikTok)에서 #ComeAsYouAre 필터를 출시했다.


유니버설뮤직은 크록스(Crocs)의 ‘Come As You Are™’ 브랜드 메시지를 패션을 넘어 음악을 통해 더 많은 사람들의 자유로운 표현을 지지하고자 콘테스트를 기획했다. 지난 8월 한 달간 음악을 통해 각자의 이야기를 마음껏 표현하고자 하는 총 260명의 지원자들이 ‘브링 잇 싱 잇’ 뮤직 콘테스트에 참가해 자신의 고유 색깔을 뽐내며 성황리에 막을 내렸다.


쟁쟁한 참가자들 가운데 반복되는 일상 속에서 자신만의 방식을 찾아 떠나자는 가사에 크록스의 브랜드 메시지인 ‘Come As You Are™’를 솔직 담백하게 담아낸 오하영 씨가 우승의 영광을 안았다. 우승자 오하영 씨는 “작곡, 작사는 처음이라 큰 기대를 하지 않았는데, 우승하게 되어 매우 기쁘다”며 “어린 시절부터 음악에 대한 애정이 깊었는데 이번 콘테스트를 통해 음원까지 발매하게 되어 뜻깊고, 응원을 보내 준 친구들과 선정해 주신 관계자 분들께 감사드린다”고 우승 소감을 전했다.


이번 콘테스트는 아티스트 쎄이(SAAY)가 ‘Come As You Are™’ 메시지를 바탕으로 제작한 곡에 참가자가 자신의 이야기를 담은 가사를 더해 노래를 완성하는 형식으로 진행됐다. 그랑프리 우승자 1명을 포함한 TOP 20는 ‘Come As You Are™’ 메시지와 연관된 가사의 독창성, 작사 능력, 적합성, 표현력을 기준으로 종합적으로 심사해 선정됐다. 그랑프리 우승자에게는 커스텀 턴테이블, 크록스 슈즈와 지비츠™ 참(Jibbitz™ charm) 패키지 외에도 음원 발매 및 뮤직 콘텐츠 제작의 기회가 주어졌다.


쎄이는 “패션과 음악을 선도하는 두 글로벌 브랜드가 합작한 뮤직 콘테스트에 심사위원 및 프로듀서로 참여할 수 있어 영광이었다”고 소감을 밝혔다. 이어 “상상 이상의 실력을 보여준 모든 참가자분들의 진실된 열정에 큰 감동을 받았으며, 참가자분들의 앞날과 열정을 계속 응원하겠다”고 덧붙였다.


TOP 20의 영상 및 그랑프리 우승자의 녹음 과정을 담은 영상은 크록스 코리아 SNS를 통해 감상할 수 있으며, 12월 1일까지 크록스 코리아 SNS에서 추첨을 통해 크록스 슈즈와 지비츠™ 참을 증정하는 음원 발매 기념 퀴즈 이벤트도 진행되고 있다.


이밖에도 크록스는 ‘브링 잇 싱 잇’ 뮤직 콘테스트가 담고 있는 ‘Come As You Are™’ 메시지를 한 층 더 확장시키고 크록스 팬들에게 즐거움을 선사하고자 ‘MZ세대들의 놀이터’로 인기인 틱톡에서 #ComeAsYouAre 필터를 출시했다. 신나는 ‘C.A.Y.A!’ 뮤직과 지비츠™ 참을 활용한 게임 효과에 맞춰 고개를 끄덕이면 지비츠™ 참이 얼굴과 손바닥 등에 적용되며, 다양한 표정과 포즈를 통해 필터 속에서 누구나 ‘브링 잇 싱 잇’ 뮤직 콘테스트의 주인공이 되는 경험을 할 수 있다. 아스트로의 MJ와 함께 한 #ComeAsYouAre 틱톡 필터는 국내뿐만 아니라 일본과 필리핀에서도 사용이 가능하다.


크록스는 해당 필터를 활용한 영상을 틱톡 앱에 업로드해 많은 ‘좋아요’를 받은 국내 참가자들을 선정해 크록스 커스텀 턴테이블을 선물로 증정할 예정이다. 힙한 네온 무드와 함께 언제 어디서든 신나는 ‘브링 잇 싱 잇’ 뮤직 콘테스트를 즐길 수 있는 이번 필터는 틱톡 앱에서 19일부터 사용 가능하다.

  • 도배방지 이미지

  • 유니버설뮤직, 콘테스트 ‘브링 잇 싱 잇(Bring it Sing it)’ 우승자 음원 공개 및 틱톡 필터 출시
  • 스팅·뉴 호프 클럽·트라이비, 유니버설뮤직 국내외 아티스트 뭉쳤다! 30일 ‘World Is One 2021 콘서트' 라인업 합류
  • 유니버설뮤직, D2C 사이트 개설…저스틴 비버•빌리 아일리시 한정판 음반 손쉽게 만난다
  • 유니버설뮤직, 크록스 'Bring It Sing It' 뮤직 콘테스트 공동 개최
  • '도깨비'부터 '태양의 후예'까지! K-드라마 OST 클래식 명반으로 재탄생…DG 앨범 'Shades of Love' 9일 정오 발매
  • '도깨비'·'미스터 션샤인'·'태양의 후예'까지..K-드라마 OST 담은 DG 앨범 'Shades of Love' 7월 9일 발매
  • 유니버설뮤직, 공간 콘텐츠 공동 운영개발 MOU…사업 다각화 박차
  • 유니버설뮤직, 한예종과 MOU 체결 젊은 음악가들 지원한다
  • 이동
    메인사진
    '제21회 서울국제환경영화제' 6월 5일(수) 개막! 올해의 에코프렌즈 유준상, 김석훈, 박하선 확정!
    • 썸네일>
    • 썸네일
    • 썸네일
    • 썸네일
    • 썸네일
    • 썸네일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