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경희 기자 기사입력  2011/07/02 [00:00]
여름방학,“첨단방송장비 가득한 미디어 센터에서 ‘가족다큐’ 만들어요”
소통 미디어 시대,사람과 미디어를 연결해 주는 행복 파트너 ‘광주시청자미디어센터’를 가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최첨단 장비를 동원해 영화 같은 드라마를 만들고,TV를 통해 작은 소식 하나까지 세상에 알리는 소통 미디어의 시대.
 
내가 만든 드라마,내가 만든 뉴스,TV속에 내가 나온다면??
 
어린 시절 “텔레비전에 내가 나온다면 정말 좋겠네~ 정말 좋겠네~” 라는 동요가 생각나는 장소가 있다.
 
바로 “열려라 시청자 세상,즐겨라 미디어 세상” 을 주제로 미디어와 시청자를 하나로 연결해주는 ‘광주 시청자미디어센터’ 다.
 
▲ ‘열려라 시청자 세상, 즐겨라 미디어 세상’ 을 주제로 미디어와 시청자를 하나로 연결해 주는‘광주 시청자미디어센터’     © 정경희 기자

방송통신위원회 방송발전기금 지원으로 운영되는 시청자미디어센터는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시청자가 직접 만드는 TV와 라디오속의 세상을 소개한다.
 
미디어 센터는 장애인 및 미디어 소외계층의 방송접근권 확대 및 방송·통신이용자의 다양한 미디어교육과 창작활동 지원협조 등을 통해 기획부터 촬영,편집은 물론 방송 액세스까지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21세기 시청자들의 새로운 문화놀이터인 미디어센터에서 영화와 애니메이션 화면을 합성해보고,직접 앵커가 되어보고,기자가 되어본다.
 
▲ 아이들이 직접 찍은 영상을 에니메이션과 합성해 방송으로 확인 할 수 있다. 센터를 방문한 어린이들의 체험 모습     © 정경희 기자

캠코더와 디지털 카메라 활용법,영상편집 등 인터넷 활용과 다양한 미디어 강좌 등 남녀노소 누구나 즐길 수 있는 미디어 놀이터,그리고 시민제작교실을 통해 직접 만든 작품이 방송을 통해 액세스되는 기쁨을  체험해 볼 수 있다.
 
무더위에 힘들어 할 여름방학,아이들과 최첨단 방송장비가 가득한 미디어 센터에서 ‘가족 다큐멘터리’를 제작해 보는 건 어떨까?
 
모든 프로그램이 무료로 운영되는 미디어센터에서 미디어와 소통하는 길을 발견할 수 있을 것이다.
 
광주전남본부 = 정경희 기자

< 관심 & 이슈 기사 >

화성인 바이러스, 민폐가슴 ‘G컵 화성인’ 등장… ‘얼굴·몸매 완벽女’


강병규 또? 계속된 법정 분쟁 이번에도 사기혐의 불구속 기소

보령 청산가리 사건, 3명 독살한 범인에게 무기징역 선고

미래의 타이거 우즈, 경택수 골프 선수!

손학규 VS 정동영, 대선경쟁 벌써 시작하나?

기사제보 - newsshare@newsshare.co.kr
< ⓒ 뉴스쉐어 - 세상을 밝히는 종합 인터넷 신문. >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뉴스쉐어
  • 도배방지 이미지

비투비 임현식, 첫 번째 콘서트 라이브 실황 담긴 LP 발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