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북부청은 지난 25일 ‘포천 Amazing Park 건립’의 전략적 추진을 위한 협약을 체결했다.
포천시 신북면에 건립 예정인 Amazing Park는 사립과학관으로 부지 98,730㎡, 건평 8,746㎡규모의 국내 유일의 과학 공학 기구관이다.
청소년들의 과학에 대한 탐구심을 높이는 한편 연수원, 테마파크, 트리하우스 등 조성으로 친환경적 테마를 이용한 교육·휴식·여가를 위한 복합 문화 공간의 기능도 함께 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또한 과학관 건립으로 약 500여명의 상주 인려과 연간 100만명 이상의 관람객이 예상돼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큰 기여를 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번 체결은 Amazing Park 건립의 조기 추진이 가능할 수 있도록 경기도와 포천시는 도로, 도시계획시설결정 등 행정편의를 제공하고, (주)코라는 사립과학관 건립 사업에 투자하는 내용으로 금년도 11월 과학관 설립계획 승인 후 2013년 과학관 개관, 2015년 부대시설 준공을 목표로 추진 될 예정이다.
경기도 관계자는 “Amazing Park가 과학기술 대중화 및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 할 수 있도록 포천시와 긴밀히 협력하여 투자계획이 성공적으로 이루어지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서울본부 = 박미정 기자
기사제보 - newsshare@newsshare.co.kr< ⓒ 뉴스쉐어 - 시대를 이끄는 새로운 정론 >
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