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주영 수습기자 기사입력  2013/12/04 [18:02]
고성, 감염병분야 ‘강원도지사’ 기관표창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고성 뉴스쉐어 = 김주영 수습기자] 고성군보건소는 2013년 연말 감염병관리 분야에서 강원도지사 훈격의 기관표창을 수여받는다고 4일 밝혔다.
 
군 보건소는 관내 감염병 발생을 예방하기 위해 말라리아 퇴치를 위한 방역 및 감염병 감시활동을 적극 추진해 주민 건강보호 및 증진에 기여한데 따른 강원도지사 기관표창을 받게 됐다.

특히, 군 보건소는 지난 9월 관련단체 및 기관 150여명이 참여한 생물테러 모의훈련을 성공적으로 실시해 생물 테러 발생 시 신속한 이송, 격리, 치료체계를 확고히 구축한바 있다.

또한 감염예방을 위해 민·관·군 협조체계 구축으로 휴대용 연막기, 방역약품 및 기피제 지원 및 자율방역단의 감염병 발생예방 활동, 집단급식소와 대형음식점을 대상으로 한 위생관리교육 등을 실시했다.
 
보건소 관계자는 “고성군의 건강지킴이로서 맡은바 임무를 성실히 수행해 감염병 예방에 만전을 기할 것이며, 군민들도 손 자주 씻기 등 생활속에서 개인위생에 주의를 기울어야 한다”고 당부했다.

< ⓒ 뉴스쉐어 - 시대를 이끄는 새로운 정론.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34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뉴스쉐어
  • 도배방지 이미지

이달의 소녀, 오늘(4일) 뮤직뱅크 출격...후속곡 ‘목소리’ 활동 본격 시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