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천 뉴스쉐어 = 유나래 기자]제천시에서 추진하고 있는 복합민원 고객상담 OK민원창구가 시민들의 뜨거운 호응을 얻고 있다.
제천시는 대규모 경제적 비용이 소요되는 복합민원에 대해 민원인의 경제적 손실을 사전예방 하고자 복합민원 사전심사 청구제도를 운영하고 있다.
이 제도는 그동안 여러 인허가 부서를 민원인이 직접 방문해 인허가 가능 여부를 확인하는 불편함을 OK민원창구에서 접수하면 제천시는 복합민원 사전심사를 위해 28명으로 구성된 민원종합 심의회에서 처리하는 방식이다.
심의회는 매주 1~2회 업무개시 전인 오전8시30분에 민원상담실에서 회의를 열어 복합민원을 사전심사 처리하고 민원인에게 결과를 통보해 민원인이 시행착오를 줄일 수 있도록 도와주고 있는 시책이다.
이러한 노력으로 복합민원 사전심사 OK민원창구 이용자 100명을 대상으로 실시한 설문조사에서 민원인 88%가 복합민원사전심사제도의 신속성, 정확성, 친절도에 매우 만족한다고 응답하여 복합민원사전심사 OK 민원창구가 시민들의 실생활에 많은 도움을 주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 외에도 시민의 편의 도모를 위해 민원24시 운영과 매주 화요일과 토요일 열린민원실 운영으로 시민에게 다가가는 질 좋은 민원행정을 추진하고 있다.
시는 복합민원사전심사 OK 민원창구 더욱 활성화하여 시민들에게 더 좋은 민원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각종 민원상담과 관련한 자세한 내용은 제천시청 민원지적과로 문의하면 자세한 사항을 안내 받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