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수연 기자 기사입력  2011/09/04 [16:13]
일본 태풍피해, 기록적인 폭우로 재산 및 인명피해 속출
12호태풍 탈라스, 4일 오전 일본 열도에서 동해로 빠져나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 일본에 기록적인 폭우로 태풍피해를 입힌 12호태풍 탈라스가 4일 일본열도에서 동해로 빠져나가는 모습 (기상청 태풍정보)


기록적인 폭우로 일본 열도가 태풍피해의 직격탄을 맞았다. 12호태풍 탈라스는 3일 밤 일본을 관통한 뒤 4일 오전 7시경 동해 부근으로 빠져나갔다고 일본 기상청이 밝혔다.
 
이번 태풍은 일본에 시간당 80mm가 넘는 기록적인 폭우를 쏟아부어 일본 각지에서 재산 피해는 물론 인명피해까지 잇따라 발생했다.
 
일본 나라현 토츠가와 마을의 주택 2채가 범람한 하천 급류에 휩쓸려 1명이 사망하고 7명이 실종됐고 와카야마현 다나베시에서도 산사태로 주민 5명이 실종되는 등 40여 명의 인명피해가 발생했다.
 
또한 효고현과 나라현, 와카야마현 등 18개 현에서는 1,200여 채의 주택이 침수되고 3만 8천여 가구에 정전사태가 벌어졌다고 전했다.
 
한편 일본 기상청은 태풍이 4일 오전 일본 열도로부터는 빠져나갔지만 일본이 태풍반경 안에 위치해 있기 때문에 그로 인한 추가 피해가 우려된다며 시민들에게 각별한 주의를 당부했다.
 
문화생활팀 = 김수연 기자
 
< 관심 & 이슈 기사 >
 
추자현 화보논란, 한복 세미누드 '한국 이미지 실추 VS 아름다운 화보'

▷ 그녀의 매력은 어디까지 일까? 숏커트로 변신한 팔색조 문근영

▷ 추석에 영화 뭐보지? 추석 극장가 대정리
 
▷ 안철수 시장? “시장 한명이 바꿀 수 있는 것 많아” 출마 가능성
 
▷ 기독교당 설립으로 더 많은 권력을 추구하는 개신교 

기사제보 - newsshare@newsshare.co.kr
< ⓒ 뉴스쉐어 - 시대를 이끄는 새로운 정론. >


4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뉴스쉐어
  • 도배방지 이미지

(여자)아이들 'LION', 美 빌보드 월드 디지털 송 세일즈 차트 5위, 2주 연속 차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