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 최대규모의 영화제인 부산국제영화제가 지방브랜드 세계화 시범사업으로 선정돼 세계적 브랜드로 육성된다.
행정안전부는 글로벌 경쟁력을 높이기 위해 '2012 지방브랜드 세계화 시범사업'을 추진하여 부산국제영화제,대구국제뮤지컬페스티벌,전주한옥마을,순천생태습지,경기DMZ를 세계화 성공가능성이 높은 브랜드로 지난 1월 선정하고 16일 정부 중앙청사에서 협약식을 개최하였다.
이날 협약식에는 행정안전부 이삼걸 제2차관 및 국가브랜드위원회 최대용 사업지원단장, 부산시 김종해 행정부시장 등이 참석했다.
지방브랜드 세계화를 위해 행정안전부는 재정 및 컨설팅을 지원하고, 국가브랜드위원회는 브랜드 전문성과 국내외 홍보마케팅 지원을 담당하며, 각 지자체에서는 중장기 기본계획에 기초해 대상사업을 세계화 성공모델로 추진해 나갈 것을 약정하였다.
부산시는 앞으로 부산국제영화제 브랜드 육성을 위해 ▲영화촬영지 명소화 ▲유튜브 채널 개설을 통한 부산브랜드 홍보마케팅 ▲부산국제영화제전용관(영화의전당) 업그레이드를 위한 미디어 파사드 구축사업 등 3개 시범사업을 추진할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 “브랜드 세계화 시범사업을 발판으로 세계적인 영화관광코스 등을 개발해 부산국제영화제 위상과 영화도시 부산의 브랜드이미지를 한층 높이는 한편, 영화영상산업과 관광산업의 연계를 통해 부산지역 경제 활성화에도 기여할 것”이라고 밝혔다.
경남본부 = 윤민정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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