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울산시, 아날로그전화망을 인터넷전화망으로 전환

전화요금 절감, 다양 부가서비스 등… 내년 1월부터 본격 서비스

박양지 수습기자 | 기사입력 2012/12/31 [12:35]

울산시, 아날로그전화망을 인터넷전화망으로 전환

전화요금 절감, 다양 부가서비스 등… 내년 1월부터 본격 서비스
박양지 수습기자 | 입력 : 2012/12/31 [12:35]
[울산 뉴스쉐어 = 박양지 수습기자] 행정안전부 전국단일통신망 전화서비스가 올 연말에 종료됨에 따라 아날로그전화망인 시의 행정전화가 인터넷전화서비스로 전환된다.

시는 정보통신기술(ICT)에 적극적으로 대처하고, 적은 비용으로 스마트한 정보통신 환경을 구축하기 위해 기존 아날로그 전화망을 IP(Internet Protocol)기반의 인터넷전화망으로 전환, 내년 1월 1일부터 본격 서비스에 들어간다고 밝혔다.

시는 구, 군과 공동으로 인터넷전화망 구축 사업을 추진하기 위해 TF팀을 구성하고 기관별 인터넷전화망 전환에 따른 특성을 고려한 사업자를 선정해 시와 구군 정보통신환경에 부합하는 최적의 시스템 및 인터넷전화망을 구축했다고 설명했다.

사업자로는 행정안전부의 국가정보통신서비스 인터넷전화사업자((주)KT, (주)LGU+, (주)SK브로드밴드, 삼성SDS) 중 (주)KT가 선정됐다.

따라서 시는 별도 투자비 없이 유지보수요원 1명이 상주해 통신회선 및 보안, 네트워크 시스템 등을 관리한다. 이에 따라 향후 5년간 다양한 부가서비스를 제공받게 된다.

이에 따른 전화요금 사용료로 연간 2억 원 정도가 지출될 예정이다. 또한 구, 군은 연간 4억 8000여만 원 등이 소요될 예정이다.

시는 인터넷전화망으로 전환되는 내년 1월 1일부터는 기존 사용하던 아날로그 전화보다 원거리 전화통화의 경우 약 30%의 전화요금 절감 효과를 가져온다고 밝혔다.

시 관계자는 “인터넷전화시스템을 도입하여 신기술 환경변화에 부합하는 정보통신인프라 고도화로 울산시정의 대외 이미지를 높이고 대민 업무효율성을 극대화하는데 최선을 다하여 민원서비스의 질을 더욱 향상시켜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또한 “행정정보통신 서비스 편의를 증진시키고, 고객중심의 서비스를 통해 시민과 함께하는 U-gov의 실현을 위해 더욱 최선을 다할 방침”이라고 덧붙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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