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민정 기자 기사입력  2013/03/11 [14:35]
부산시의회 제226회 임시회 개최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부산 뉴스쉐어 = 윤민정 기자] 부산 시의회는 오는 12일부터 22일까지 11일간의 일정으로 제 226회 임시회를 개최한다.

이번 임시회에서는 백종헌의원이 대표발의 한'부산광역시 교육청 불법하도급 신고포상금 지급에 관한 조례안'등 조례안  8건과 '지역상생발전기금조합 규약 일부개정규약안'등 동의안 2건 등 모두 10건의 안건 심사와 함께 각 상임위원회별로 주요 현장에 대한 현장점검 의정활동을 펼친다.

임시회 첫날인 12일 제1차 본회의에서는 김길용의원이 '행정타운으로서 부산시청사 주변지역 정비를 촉구하며'등 모두 8명의 의원이 5분 자유발언을 실시한다. 둘째날인 제2차 본회의에서 이경혜 의원이 '반복되는 자연재해와 인재로부터 부산시민은 얼마나 안전한가?',이일권의원이 '부산의 교육력 강화와 공동보존서고 건립', 이성숙의원이'도시철도 3호선 추돌사고 무엇이 진짜 문제였나!' 에 대해 문제점을 지적할 예정이다.

14일 제3차 본회의에서는 김수근의원이'동부산 관광단지 조성사업의 과제',“가정 상하수도 감면 등 체감도 높은 대책 시행 촉구', 황상주 의원이 '강서지역 외국대학교 유치 관련 업무 및 교원운영 문제점과 해결방안 등에 관한 질의'를 주제로 시와 교육청의 주요 현안에 대한 문제점을 지적하고 대책을 촉구할 예정이다.

위원회별로 주요 안건처리 계획을 살펴보면,

기획재경위원회는 부산 '진해경제자유구역청의 정원 재 배분을 위한 협정체결(2013. 1. 4.)'에 따라 경제자유구역청의 직급별 정원을 조정하고, 경력경쟁 임용시험 합격 사무직렬 기능직의 일반직 임용을 위하여 일반직과 기능직의 정원을 각각 조정하는 것을 내용으로 하는'부산광역시 지방공무원 정원조례 일부개정 조례안'등 조례안 3건과 동의안인 '지역상생발전기금조합 규약 일부개정규약안' 심사하고, 미래창조과학부 신설에 따른 부산시의 대응방안, 일자리 창출 추진상황 등 주요 현안에 대한 보고를 청취한다.

행정문화위원회는 아시아드 컨트리클럽, 벡스코, 영화의 전당 등 현안 사업장을 방문하여 주요현안 사항에 대한 추진사항 등을 점검할 예정이다.

보사환경위원회는 장애인에 대한 차별을 금지하고, 장애인의 인권보장에 관한 사항을 규정함으로써 장애인의 사회참여와 평등권 실현을 통하여 인간으로서의 존엄과 가치를 지역사회에서 구현하는 것을 내용으로 하는 '부산광역시 장애인 차별금지 및 인권보장 조례안' 과 '사직종합사회복지관 운영 민간위탁기간 갱신 동의안'을 심사하고 정신요양원, 생활 폐기물 연료화 시설(생곡동) 등 주요 현장을 점검하는 한편, 20일 오후 3시 시의회 대회의실에서 정신건강 증진을 위한 심포지엄을 개최할 예정이다.

창조도시교통위원회는 교통국 소관의 현안사항을 보고받고 시민공원 조성공사 현장, 초량 시영 아파트 공동화장실 개선사업 현장 등을 방문할 예정이다.

해양도시소방위원회에는 중소수산물가공업 육성을 위하여 설치하는 부산광역시 수산가공선진화단지의 효율적인 관리 및 운영에 필요한 사항을 정하는 것을 내용으로 하는'부산광역시 수산가공선진화단지 관리 및 운영 조례안'을 심사하고 도시개발본부 소관 현안보고를 청취할 예정이다.

교육위원회는 건설공사의 불법하도급을 신고하는 시민에게 신고포상금을 지급함으로써 불법하도급으로 인한 부실시공 및 비리를 근절하여 건설공사의 품질과 안전 확보 및 건전하고 투명한 하도급 거래질서를 확립하는 것을 내용으로 하는 '부산광역시 교육청 하도급 신고 포상금 지급에 관한 조례안'등 조례안 3건을 심사하고주요사업현장을 확인 할 예정이다.

< ⓒ 뉴스쉐어 - 시대를 이끄는 새로운 정론.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25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뉴스쉐어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더보이즈, ‘스릴 라이드(TRILL RIDE)’ 추가 콘셉트 포토 공개…’짜릿 여름 에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