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함양군, 밭작물도 브랜드화 한다

2011년 밭작물브랜드육성사업 선정

양경수 기자 | 기사입력 2011/03/10 [10:46]

함양군, 밭작물도 브랜드화 한다

2011년 밭작물브랜드육성사업 선정
양경수 기자 | 입력 : 2011/03/10 [10:46]
함양군(군수 이철우)은 농림수산식품부의 공모사업인 ‘2011년 밭작물브랜드육성사업’에 선정되어 사업비 10억원으로 밭작물을 브랜드화해 소득의 다양성을 기하기로 했다.

금년에 선정된 밭작물브랜드 육성사업은 함양농업협동조합이 사업주체로 함양가공사업소의 시설현대화와 생산농민단체 조직화, 생산단지 규모화를 통해 잡곡의 부가가치를 높여나갈 계획이다.

군은 금년 사업선정을 계기로 밭작물 활성화를 위해 경영비절감과 품질향상을 위한 농가지도에 지도력을 집중해 밭작물이 새로운 소득원으로 자리매김 하도록 한다는 전략이다. 또한 정부에서 강력히 추진하고 있는 벼논대체작목사업에 콩, 팥, 옥수수 등 밭작물을 확대 보급할 계획이다.

그리고 함양농협은 가공사업소의 시설현대화로 경영비절감은 물론 위생적인 제품생산을 통해 함양농협 브랜드인 ‘하늘가에’의 가치를 높여 전국최고의 잡곡가공사업소가 되도록 육성함과 아울러 함양군에서 생산된 모든 잡곡은 전량 수매해 안심하고 농사를 지을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경남본부 = 양경수 기자 xmfnfkdlwm@naver.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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