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민정 기자 기사입력  2013/09/06 [08:44]
산청 약초시장 개장식 개최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산청군은 관내 생산한 한방약초의 유통활성화를 위해 조성한 산청약초시장 개장식을 9월 5일 이재근 군수, 조성환 군의회 의장을 비롯한 산청한방약초축제 위원 등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개최했다.

산청약초시장은 한방약초의 고장 산청에 생산자와 소비자가 직접 거래할 수 있는 집적화된 약초시장이 조성되어 있지 못한 점에 착안하여, 약초의 저장과 선별・판매가 가능한 다목적 직거래 상설시장을 조성하여 관내 생산 약초의 안정적인 수급조절과 엑스포 및 축제행사의 원활한 추진을 위한 목적으로 건립하게 되었다.

산청군은 건물 준공 후 산청군 관내 주소를 둔 약초재배, 가공업체 위주로 운영자를 선정하여 엑스포 시작과 함께 관람객 및 구매고객 맞이를 위해 매장인테리어, 상품진열 등 준비를 마쳤다.

▲ 산청 약초시장 개장    © 윤민정 기자

13개 매장과 화장실, 창고, 쉼터 등으로 구성되어 있는 산청약초시장은 친환경 고품질 한방약초 이미지를 부각시키고 산청이 한방약초의 본 고장임을 대내외에 알리는데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앞으로 산청 약초시장은 산청에서 생산되는 우수하고 질 좋은 한방약초를 가장 쉽게 구할 수 있고 볼거리, 먹을거리, 즐길 거리가 풍부한 산청의 새로운 명소로서 거듭날 것으로 보인다.

< ⓒ 뉴스쉐어 - 시대를 이끄는 새로운 정론.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25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뉴스쉐어
  • 도배방지 이미지

'1월6일 컴백' 싱어송라이돌 정세운, 독보적 감성 더한 첫 정규앨범 ‘24’ 필름 오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