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시가스 연결 수수료 평균 4만원 인하
고객 만족도 조사… 연결․철거 작업 수수료 만족 33.1%
이예지 기자 | 입력 : 2012/01/30 [18:04]
▲ 도시가스 연결 수수료 인하 추진 중 © 이예지 기자 | |
도시가스 이용자를 대상으로 ‘고객 만족도 조사’를 실시한 결과 연결 및 철거 작업 수수료 적정성과 도시가스요금 신용카드 자동결제 및 고지서상 요금 환산방법에 대해 만족도가 낮은 것으로 나타났다.
지식경제부는 한국도시가스협회와 공동으로 한국갤럽에 의뢰하여 전국 31개 도시 3천 5백명의 도시가스 이용자를 대상으로 ‘고객만족도 조사’를 벌였다.
도시가스 서비스에 관한 조사결과 만족 76.9%, 불만족 2.5%로 분포되어 전반적으로 높은 만족도를 보였다.
그러나 ‘연결 및 철거 작업 수수료 적정성’ 항목에서는 33.1%로 현저하게 낮은 만족도로 조사됐다.
아울러 요금납부 및 고지와 관련된 ‘도시가스요금 신용카드 자동결제 및 고지서상 요금 환산방법’ 항목에서도 많은 불만이 제기됐다.
또한 지역별 조사를 통해서도 비수도권 이용자들에 비해 수도권의 이용자의 만족 수준이 상대적으로 낮은 것으로 나타났다.
이에 따라 지경부는 전국 도시가스회사를 대상으로 실태조사를 실시 한 후 개선방안을 조속히 마련해 서비스 수준을 높여나갈 방침이다.
지경부 김용래 가스산업과장은 “현재 철거 수수료는 폐지된 상태다”라며 “연결 수수료(재료비․출장비)를 평균 4만원가량으로 인하하는 방안도 검토 중에 있다”고 설명했다.
문화생활팀 = 이예지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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