류창근 기자 기사입력  2012/10/24 [13:14]
제2회 한·대만 산업협력을 위한 포럼 개최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서울 뉴스쉐어 = 류창근 기자] 지식경제부는 지난 23일 KOTRA 상하이실에서 ‘제2회 한·대만 산업협력 포럼’을 개최했다.

이번 포럼에서는 ▲동아시아 신경제협력구조와 한·대만 경제교류, ▲한·대만기업의 중국시장 공동 진출, ▲ 한·중 FTA 및 한·대만 협력방안을 주제로 주요인사의 발표와 토론을 진행했다.

올해 2회째를 맞은 한·대만 산업협력 포럼에는 비즈니스 협력에 관심 있는 100여개 기업이 참석했으며, ECFA(2010년 6월), 투자보장 협정(2012년 8월) 등 양안(兩岸) 관계개선, 한·대만 민간부문 산업협력 방향을 모색했다.

이날 비즈니스라운드 테이블에서는 기업인 약 40여명이 ICT·유통협력 우수사례 발표했고, 오찬 간담회에서는 한·대만 산업협력 확대에 관한 양국 산·학·연 주요 인사들의 의견을 수렴하는 시간을 가졌다.

황규연 주력시장협력관은 “한국과 대만은 서로에게 중요한 경제협력 파트너이고, 이번 포럼이 양국 비즈니스 협력관계가 한 단계 높은 차원으로 발전하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32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뉴스쉐어
  • 도배방지 이미지

(여자)아이들 'LION', 美 빌보드 월드 디지털 송 세일즈 차트 5위, 2주 연속 차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