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정현 기자 기사입력  2011/10/10 [14:18]
PC방 컴퓨터 로그인 시, “흡연예방 팝업광고 뜬다”
청소년들의 자발적 금연 유도 효과 기대돼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이번 청소년 흡연예방 홍보는 청소년들이 주로 이용하는 전국 8,000 여개 PC방에서 컴퓨터 로그인 시 흡연예방 광고가 팝업으로 나타나게 된다.

청소년 흡연예방 팝업은 청소년에게 친숙하게 다가갈 수 있도록 청소년 이미지를 캐릭터로 표현하는 한편, 예방문구는 성장기 청소년에게 흡연의 폐해성을 전달하여 담배를 피는 청소년에게는 자발적으로 금연을 유도하고, 담배를 피지 않는 청소년에게는 예방효과가 나타나도록 하였다.

또한, PC 팝업에는 청소년의 건전한 게임문화 정착을 위해 11월 20일부터 시행되는 “16세미만 청소년 심야시간(오전 0시∼6시) 인터넷게임 제공시간 제한(일명 ‘셧다운제’)”를 소개하고, 고민상담 등 지원이 필요한 청소년들이 보다 쉽게 도움을 요청할 수 있도록 “헬프콜 청소년전화 1388”과 “청소년사이버상담센터”의 안내 로고도 함께 담았다.

여성가족부 최관섭 청소년정책관은 “금번 PC방 흡연예방사업이 청소년이 자주 이용하는 PC방을 활용하여 보다 우수한 흡연예방 효과를 거둘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서울본부 = 김정현 기자

기사제보 - newsshare@newsshare.co.kr
< ⓒ 뉴스쉐어 - 시대를 이끄는 새로운 정론>


9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뉴스쉐어
  • 도배방지 이미지

24일 컴백! ‘슈퍼 루키’ 크래비티, 'THE NEW DAY WE STEP INTO' 트랙리스트 공개… 세림-엘런 첫 랩메이킹 참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