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유례 수습기자 기사입력  2013/02/21 [15:34]
익산시 , ‘2013 정월 대보름 한마당 잔치’ 개최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익산 뉴스쉐어 = 유유례 수습기자] 정월 대보름을 맞아 익산시가 가족과 함께하는 다채로운 민속행사를 마련해 눈길을 끈다.

오는 23일 오후 4시 30분 원광대학교 동편주차장에서 ‘2013 정월 대보름 한마당 잔치’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익산시민사회단체협의회(공동대표 김정훈) 주관으로 열리는 이번 행사는 1부에서 4부로 시민의 안녕과 평안을 비는 다양한 전통문화행사로 진행될 계획이다.

1부 여는 마당 길놀이로 시작되는 한마당 잔치, 2부 소원지 쓰기, 찰밥 나누기, 제기차기, 강강술래 등 다양한 전통놀이를 체험할 수 있는 체험마당으로 진행되며, 3부에서는 기념식과 2013년 새해 각 가정과 익산시의 안녕과 풍요를 기원하는 비나리 공연, 기세배 공연, 드림 난타, 마지막 4부에서는 모든 시민이 참여하여 소망을 기원하는 풍등 날리기, 달집태우기와 대동풍물을 하는 대동한마당이 펼쳐질 예정이다.

익산시 관계자는 “우리의 아름다운 세시풍속이 사라져가고 있어 아쉬움이 큰 가운데 장년층들에게는 아련한 향수를, 청소년들에게는 전통문화 체험의 소중한 기회가 될 것이다”며 “시민 모두가 한바탕 어우러져 하나 되는 어울림이 있는 대동 한마당이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 ⓒ 뉴스쉐어 - 시대를 이끄는 새로운 정론.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뉴스쉐어
  • 도배방지 이미지

우주소녀 쪼꼬미, 신곡 ‘흥칫뿡’ 사탕보다 달콤한 콘셉트 화보 전격 공개…'러블리의 극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