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정 기자 기사입력  2011/06/29 [14:13]
서울시, 오세훈 시장 “세계 최고의 컨벤션 도시, 서울 만들 것”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오세훈 시장은 29일 11시 COEX에서 국내·외 MICE 관련업계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한국 MICE 산업전’ 개막식을 가졌다.

‘한국 MICE 산업전’(Korea MICE Expo)은 세계 MICE 산업을 선도할 아시아 대표 MICE 박람회로 지난 2000년 ‘한국컨벤션산업전’으로 첫발을 내디딘 이후, 매년 도시별로 순회 개최 하다가 지난해부터 2012년까지 3년간 서울에서 고정 개최되고 있다.

오세훈 시장은 환영사를 통해 “서울이 얼마 전 국제협회연합(UIA)이 정한 ‘세계 컨벤션 5대 도시’에 선정됐다.”며, “이는 서울시가 8대 신성장 동력산업으로 관광과 컨벤션을 선정해 집중 육성·지원하고, 민간단체들과 협조해 유치활동을 펼친 노력이 결실을 맺은 것”이라고 강조했다.

더불어 오 시장은 “이미 2018년까지 102건의 국제행사가 서울에서 개최될 예정인 만큼 앞으로 조금만 더 노력한다면 머지않아 서울시가 명실상부한 세계 최고의 컨벤션 도시가 될 수 있을 것”이라고 기대했다.

이번 개막식에서 오 시장은 박터트리기 개막 퍼포먼스에 참여한 뒤, 서울&서울MICE 얼라이언스관, 창원컨벤션센터, 일본공동관 등 7개 전시장을 관람할 예정이다.

한편, ‘한국 MICE 산업전’은 지자체·컨벤션센터·호텔·여행사 등 180개 업체, 국내·외 바이어 총 305명(해외 100명, 국내 205명)이 참석해 450개 부스에서 산업전을 펼치고 있다.

서울본부 = 김정 기자 wjd24fkd@hanmail.net

기사제보 - newsshare@newsshare.co.kr
< ⓒ 뉴스쉐어 - 새로운 세상으로 나아가는 종합 인터넷 신문  >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뉴스쉐어
  • 도배방지 이미지

오세훈 관련기사목록
넷플릭스 '6언더그라운드' 팬이벤트, 라이언 레이놀즈 주인공 등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