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사회 > 사회일반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박상원 무상급식 투표 1인 시위에 누리꾼들 따가운 비난, 왜?
소셜테이너는 진보성향 연예인 전용?
 
윤수연 기자 기사입력  2011/08/19 [14:41]
탤런트 박상원이 오세훈 서울시장의 무상급식 반대 주민투표를 지원하기 위해 1인 시위에 나섰다.

박상원은 8월 19일 오전 광화문 광장에서 '투표 참여는 시민의 권리'라며 주민투표를 하자는 내용의 피켓을 들고 홍보전을 벌였다.

이는 오세훈 서울시장이 광화문 일대에서 무상급식 주민투표를 홍보하기 위해 1인 시위를 벌이다 서울시 선거관리위원회에서 주민투표법상 공무원 중립의무를 위반할 소지가 있다고 중지 명령을 받은 이후, 오세훈 시장을 지원 사격하기 위한 것으로 보인다. 

재미있는 것은 평소 김여진, 김제동 등 진보성향의 일명 ‘소셜테이너’들의 활동을 적극 지원하고 격려하는 누리꾼들이 박상원 씨의 1인 시위에는 비난을 보내고 있다는 것이다.  

▲ 박상원 씨의 무상급식 주민투표 1인 시위에 누리꾼들이 부정적인 견해를 보이고 있다.

젊은 누리꾼들이 대체로 진보적인 정치경향을 보인다는 점에서 이는 당연하게 받아들여질 수도 있으나, 여당을 지지하는 연예인들이 그동안 1인시위 등 적극적인 ‘소셜테이너’로서 활동이 미미했다는 측면에서 박상원 씨의 활동 또한 보수진영 소셜테이너의 활동에서 인정받을 만한 면이 없지는 않다.

한편에서는 정치색의 다양성에 대한 존중이 너무 없다는 의견도 올라오고 있다. 한 누리꾼은 무상급식에 대해 1인 시위를 하는 것은 개인의 자유이므로 존중해주어야 한다며 ‘누가 하면 개념 연예인이고 누가 하면 권력에 눈이 먼 행동이냐’며 현실을 꼬집는 글을 올리기도 했다.

시사포커스 = 윤수연 기자
 
< 관심 & 이슈 기사 >

故 김대중 前 대통령 서거 2주기 추도식 및 추모토론회 국회에서 열려

[포토] 광복 66주년, 광복 세계평화 승리의 축제의 그 피날레

오세훈 시장, 1인 시위 누리꾼들 합성사진 풍자

경북엔 안동하회마을, 경남엔 한국에서 가장 아름다운 마을 ‘산청 남사예담촌’

참을 수 없는 존재들의 가벼운 징벌, 고대의대생들의 징계 수위

기사제보 - newsshare@newsshare.co.kr
< ⓒ 뉴스쉐어 - 시대를 이끄는 새로운 정론. >


 
5

기사입력: 2011/08/19 [14:41]  최종편집: ⓒ NewsShare 뉴스쉐어
 
방울이 11/08/19 [15:00] 수정 삭제  
  박상원 좋게 봤는데 실망이야
그래도 지적이라고 생각했는데 전혀 생각이 없는 딴따라 구먼
진짜 실망이네요
잘못된 생각을 하는 5세훈이를 제재할수 있는 시스템이 없다니 참 한심한 현실입니다.
바람돌이 11/08/19 [15:04] 수정 삭제  
  당신의 용기에 박수를 보냅니다. 이번 무료급식 투표에 꼭 참석하여 저소득층을 위해 급식이 제공되기에 한 표 하려고 합니다. 모든 아이들에게 급식을 주어 세금이 낭비되는 것은 원하지 않습니다. 도움이 필요한 사람에게 도움을 주는 것이 올바를 나눔과 베품 즉, 사랑이 아닐까 합니다. 힘내세요!!
아싸라비야 11/08/19 [15:11] 수정 삭제  
  난 이번투표가 쓰잘떼기 없다고 생각하는 1인이지만..박상원씨의 행동은 자기소신으로 움직이는거니 뭐라할건 없다고 본다 그런 박상원씨를 좋네 나쁘네 생각하는것도 개인적 자유이니...권력에 눈이 멀건 진정 개인 생각이 투표를 하는것이 좋다고 생각하던..그건 완전히 자신의 몫이니...내가 뭐랄건 없지...
석화 11/08/19 [15:49] 수정 삭제  
  잘보았는데 실망이다.오세훈아랑.....
아니다 인기를 얻을려면 당장 그만두어라 미쳐구나.
급실망.. 11/08/25 [19:28] 수정 삭제  
  이해가 안갑니다.
그사람도 부자였군요.
부자는 어쩔수 없나 봅니다. 가재는 게편이군요.....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오세훈 관련기사목록
대한민국베스트스타상, 배정남 '원래 직업이 모델입니다'